일본 부방위 대만안전 정합은 붉은 선 촉진, 바이든 드팀없이 대만 지지: 당신의 뉴스 사이트를 가장 잘 알고 있습니다.

2021. 1. 3. 03:41카테고리 없음

나카야마 야스히데() 일본 방위부상은 오늘 조지프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자에게 기세등등한 중국 대륙을 상대할 때 대만을 굳건히 지지해 줄 것을 촉구하며 대만의 안전을 붉은 선이라고 말했다.  

 

그는 오늘 로또에 대해 우리는 중국 대륙이 기세등등한 자태가 홍콩 밖으로 뻗어나갈까 봐 걱정된다. 다음 목표 중 하나는 대만이라고 생각하거나 걱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방중 중 나카야마 씨는 바이든 부통령이 곧 퇴임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비슷한 입장을 취할 것을 호소했다. 트럼프는 재임 중 대만에 대한 군사판매를 대폭 늘리고 상호 교류를 강화했다.  

 

최근 몇 년 동안 일본과 대만 사이의 민간 성격의 교류도 갈수록 뜨거워지고 있다. 일본의 많은 에너지 공급과 무역은 반드시 대만의 해상교통선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쌍방은 공동의 전략적 이익을 가지고 있다.  

 

바이든은 수십 년 전 상원의원으로서 미국이 대만을 방어할 책임이 있는지 의심했다. 그러나 현재 바이든의 많은 외교정책 수립자들은 부상한 전제 중국이 독단적으로 글로벌 시스템 재건을 시도하면서 미국의 급선무는 이전과 다르다고 인정했다.  

 

바이든 부통령은 미국 대선 기간 중 대만 등 뜻을 같이하는 민주국가와의 관계 강화를 주장했다.  

 

그러나 나카야마 씨는 바이든은 지금까지 대만 문제에 대해 명확한 정책이나 성명을 내놓지 못했다. 나는 그가 곧 이렇게 하기를 바란다. 이렇게 하면 우리는 대만 문제에 대한 대답을 준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중산은 또 중국과 대만이 아시아의 붉은 선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중국이 이 레드라인을 넘는다고 가정하면 백악관에 입성하는 바이든은 어떻게 대응하느냐고 물었다.  

 

"미국은 민주국가의 수령이다. 나는 매우 말하고 싶다: 미국, 견정해야 한다!  

 

최근 몇달동안 중국의 전투기는 동작이 빈번하여 심지어 대만해협의 중선을 뛰여넘었다. 대만과 미국의 현임 및 곧 리임하게 될 고급군관들은 중국이 대만에 대한 압력을 강화하는 책략을 다그쳐 대만의 반항의지를 침식하고 있다고 밝혔다.  

 

미국선거단이 일전에 바이든을 차기 대통령으로 확정한후 외교부 대변인 오강안은 다음과 같이 표시했다. 대만과 미국은 자유, 민주, 인권 등 가치관념에서 일치하다. 대만문제는 미국에서 이미 고도로 당파적인 공감대를 형성했다. 대만은 미국에서 초당적인 지지를 받았다. 정부는 바이든 팀과 계속 타이완과 미국의 긴밀한 우호협력 동반자 관계를 심화시킬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