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유럽 투자협정 체결, 왕단: 바이든 련합유럽, 중국로선 "체면치레"-국제

2021. 1. 8. 16:29카테고리 없음

유럽련합과 중국은 최근 기묘한 방법으로 ≪유럽중국전면투자협정≫ 협상을 완성했다. 중국민중운동가 왕단(사진)은 이는 바이든이 단결된 유럽체계에서의 로선을 대표한다고 하면서 "체면이 깎여야 한다"며" 중국공산당을 상대로 서방사회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강경한 지도자가 되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로이터) 

 

(메신저/종합보도) EU와 중국은 최근 유럽투자전면협정(CAI) 협상을 기이하게 마무리했다. 중국민중운동가 왕단은 이는 단결된 유럽체계에서의 바이든의 로선을 대표한다고 인정하면서 "마땅히 체면이 깎여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중국공산당을 대함에 있어서 서방사회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강경한 지도자가 되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근 유럽에서 포괄적 투자협정 협상이 타결돼 논의가 일고 있다. 매트 포틴저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이에 대한 비판이 더 직설적이다. EU는 경제적 이익을 위해 인권과 원칙적으로 중국과 타협한다.  

 

중국 민중운동가 왕단 씨는 페이스북에서 “상대방이 약속을 지키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개의치 않는 등 얼마나 굶주렸는지 알 수 있다”고 말했다.  

 

왕단 씨는 이번 합의의 확정은 바이든이 유럽으로 가는 길을 대변하는 것이라며 그것은 일방적인 생각이기 때문이다. 미국도 큰돈을 들여 또 다른 마셜플랜을 만들지 않으면 돈만 원하는 EU 국가들은 왜 미국과 조율해야 하느냐고 말했다.  

 

왕 단장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현 대통령이 ‘미국 단독행동’을 주장하는 것은 정확하며, 유럽연합(EU)은 “발목을 잡을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중국공산당을 상대로 서방사회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단결이 아니라 "강경한 지도자"라고 강조했다.  

 

피우지 않고 빼앗지 않고 지금은 앱으로 뉴스를 보고 매일 득점을 한다. 나는 내가 보는 방식대로 앱을 다운로드했다. 

 

1 2 3 4 5 6 7 8 ··· 15